플라즈마융합Home > 전략사업 > 플라즈마융합

플라스마 기술은 간단한 물리적 원리에 기반 합니다. 물질은 에너지가 공급되면 그 상태가 변합니다. 고체는 액체가 되고 액체는 기체가 됩니다. 더 많은 에너지가 가스에 공급되면 이온화되어 에너지가 풍부한 물질의 네 번째 상태인 플라스마 상태가 됩니다. 

플라스마는 1928년 Irving Langmuir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습니다. 플라스마는 우리 주변 가까이에 있습니다. 우주 내 가시 물질의 99% 이상이 플라스마 상태로 존재합니다. 플라스마는 지구상에서 번개나 북극과 남극의 극광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일식이 일어나는 동안 플라스마는 태양 주위의 밝은 원형의 빛(코로나)으로 관측될 수 있습니다. 

에너지 입력을 증가시키면, 물질의 상태는 고체에서 액체로 그리고 가스로 변합니다. 그리고 전기 방전을 통해 추가 에너지가 가스로 공급되면 가스는 플라스마로 변하게 됩니다.

플라스마 에너지는 세상을 변화 시킵니다. 플라스마 란 용어는 불안정한 높은 에너지 수준을 가진 물질을 지칭 합니다. 플라스마가 플라스틱 및 금속과 같은 고체 물질과 접촉하게 되면, 그 에너지는 표면에 작용하여 표면 에너지와 같은 중요한 특성을 변화 시킵니다.  제조 업계에서 이 원리는 재료 특성을 선택적으로 변경시키는 데 사용 됩니다. Openair-Plasma® (대기압 플라스마) 에너지는 표면의 접착성과 습윤성을 목표한 대로 그리고 정확히 조절하여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완전히 새로운 (심지어 비극성) 재료와 환경 친화적인 무용제 (VOC-free) 도료 및 접착제를 산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오늘날 많은 화학 표면 처리 공정을 Openair-Plasma® (대기압 플라스마) 처리로 대체 가능합니다.

플라스마 처리는 자동차 엔지니어링, 운송, 전자 제품 제조, 포장 기술, 소비재, 생명 과학, 섬유 및 새로운 형태의 산업을 포함하여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서 수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. 

이지솔루션은 이와 같은 플라즈마 기술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분야의 환경개선 사업을 준비합니다.

수중 플라즈마를 이용한 수처리
- 하수/폐수 정화와 살균

대기환경 오염원 처리 및 개질
- 다양한 가스의 정화 및 폐음식물, 가축 분뇨, 악취제거 

수분이 높은 폐기물의 처리 및 자원화
- 농산물 폐기물의 비료화

농식품의 저장성 개선

바이오를 활성화하여 농업과 환경에 응용